성남산업진흥원-KAIST ‘2018년 협력사업 워크숍’ 개최

진흥원-KAIST-기업 간 상호협력을 위한 네트워크의 장 마련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8/12/07 [19:30]

성남산업진흥원-KAIST ‘2018년 협력사업 워크숍’ 개최

진흥원-KAIST-기업 간 상호협력을 위한 네트워크의 장 마련

성남비젼 | 입력 : 2018/12/07 [19:30]

성남산업진흥원은 KAIST와 협력하여 기업 간 교류 활성화 및 협력사업의 성과 제고를 위해 지난 127(), 정글on 라운지(정자동 킨스타워 19)에서성남-KAIST 협력사업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 날 워크숍에는 박희경 KAIST 연구부총장, 최경철 KAIST 산학협력단장 등 내외빈과 함께 올 한 해 협력사업에 참여했던 기업, 학생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성남시는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20178월에 KAISTMOU를 체결하고, 11월 업무협약을 통해 성남산업진흥원과 KAIST 산학협력단,전기및전자공학부가 협력하여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에게 인공지능 집중교육, EE Co-op 프로그램, K-Global 사업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행사는 2018년 한 해 동안 운영한 프로그램의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시작으로, 각 사업의 성과 및 차년도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참여기업의 소감을 듣는 간담회,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네트워킹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참여기업과 진흥원-KAIST 사업 담당자가 한 자리에 모여 의견을 개진함으로써 사업의 만족도와 개선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반영하여 차년도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남산업진흥원 장병화 원장은 올해 7월 개소한 차세대 ICT 연구센터Branch Office’가 성남시 기업을 상시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거점 연구센터로 자리매김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면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위해 KAIST함께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했다.

 

박희경 KAIST 연구부총장은 “K-Global 사업과 차세대 ICT 연구센터를 운영하여 많은 기업의 애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내년에도 다양한 지원을 발판삼아 성남시 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진흥원은 2019년에도 KAIST와의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및 특허, 인력을 활용하여 성남시 기업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