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8년 성남시 또래상담 보고대회 개최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8/12/21 [15:51]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8년 성남시 또래상담 보고대회 개최

성남비젼 | 입력 : 2018/12/21 [15:51]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20181218() 18시관내 또래상담자들을 대상으로 2018년 성남시 또래상담 보고대회를 중원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2018년 성남시 또래상담 보고대회에서는 효성고등학교 또래상담동아리의 학교폭력예방 연극을 시작으로 또래상담 연합회 또정또정활동보고, 또래상담자 활동 사례보고 및 또래상담 동아리 활동보고 순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성남시 또래상담 보고대회는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청소년자치기구인 또래상담 연합회 또정또정임원진이 주축으로 기획·운영하였으며, 또정또정 임원진의 2018년 주요활동으로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도와주기 위한 또정또정의 행복한 마음약국”, 청소년 밀집지역에 환경정화 및 금연을 위한 금연캠페인 및 환경정화활동”, 또래상담 활동주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등을 실시하여 성남시 청소년들의 학교폭력예방 및 심리적 지원에 노력하였다.

 

솔리언 또래상담자란 일정한 교육과 훈련을 받아 학교내외에서 고민을 가진 친구를 돕는 역할과 또래집단안에서 공감배려문화를 촉진하는 청소년으로서 성남시에서는 150여개교에서 운영하고 있다.

 

관내 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또래상담 연합회 또정또정은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이를 기획하고 운영할 청소년자치기구 또정또정 임원진은 2019년 초에 선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또래상담자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며, 이를 통해 학교폭력예방과 건전한 또래문화 형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