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원구, 재개발 공사현장 IOT활용 미세먼지·소음 원격 감시로 체계적 환경관리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2/22 [19:39]

성남시 중원구, 재개발 공사현장 IOT활용 미세먼지·소음 원격 감시로 체계적 환경관리

성남비젼 | 입력 : 2019/02/22 [19:39]

성남시 중원구(구청장 임승민)는 재개발 공사장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소음으로 인한 시민불편을 해소하고자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원격감시 체계를 구축하고 본적격인 관리에 들어갔다.

 

성남시 중원구에서 현재 재개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금광1·3구역, 1구역 인근 총 6개소에 ()미세먼지, 소음, 온도 등 5가지 항목을 측정할 수 있는자동측정기를 설치하여 측정 정보가 구청 관제센터로 전송되며 실시간모니터링을 통해신속한 민원처리 및 재개발 공사장 환경관리에 적극 활용된다.

 

측정값이 환경기준에 근접 시 구청 담당자는 공사현장 책임자에게 비산먼지 발생행위 중단, 현장 주변 물청소 실시, 소음발생 행위의 분산 등을 통해 인근 주민의 환경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주의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담당자가 직접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작업 중단, 공정 변경 등의 조치를 취하게 된다.

 

이런 방식의 공사장 관리 효과는 상당하다. IOT기술을 활용한 측정 사실만로도 공사현장에서 무리한 작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미세먼지 및 소음이 크게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했다.

 

중원구청 관계자는 원격감시 체계 구축을 통해 공사장이자발적으로 환경관리에 최선을 다하도록 유도하고 공사장 미세먼지 관리의 선제적 대응과 도심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