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중원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리모델링 5일 개소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3/04 [08:42]

성남 중원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리모델링 5일 개소

성남비젼 | 입력 : 2019/03/04 [08:42]

 

▲ 중원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내 올리사랑 카페    

 

성남시 중원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치매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로 리모델링해 새롭게 문을 연다.

 

중원구보건소는 오는 35일 오후 3시 상대원1동 보건소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지역주민을 비롯한 은수미 성남시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안심센터 개소식을 한다.

 

▲ 치매 예방 프로그램 진행 중인 중원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의 총명교실    

 

또한 이곳 치매안심센터는 중원구보건소 건물 바로 옆에 있는 노인보건센터 건물 4층 전체를 국비 지원금 43000만원으로 리모델링했다.

 

모두 1603규모에 치매 상담실, 검진실, 진료실, 프로그램실, 치매 환자 쉼터, 가족 카페 등을 갖췄다.

 

▲ 리모델링해 개소하는 중원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안내데스크    

 

의사, 간호사, 임상심리사, 작업치료사, 사회복지사 등 모두 23명의 전문 인력이 60세 이상 어르신, 치매 환자, 그 가족을 위한 치매 통합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치매 관련 상담, 등록 관리, 조기 검진, 인지 재활 프로그램 운영, 치매 치료비 연 최대 36만원 지원 등이 이뤄진다.

 

이와 함께 중원구보건소 지하에 있는 뇌 건강 체험박물관을 활용해 뇌 구조, 가상해부 3D 체험, 치매 예방수칙과 건강한 두뇌 만들기 교육을 한다.

 

이번 중원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리모델링에 따라 성남시는 수정, 분당 등 3개 구 모두 새로 단장한 치매안심센터에서 서비스를 펴게 됐다.

 

치매안심센터는 정부의 치매국가책임제시행에 따른 국정과제의 하나다.

 

한편 각 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환자는 지난해 말 기준 3249(수정·957, 중원·1251, 분당·1041)이다.

 

▲ 성남시 노인보건센터 4층에는 리모델링해 개소하는 중원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