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및 워크숍『Center of youth』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3/18 [15:23]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및 워크숍『Center of youth』

성남비젼 | 입력 : 2019/03/18 [15:23]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3일 청소년운영위원회, 문화기획단, 청소년재능봉사단, 대학생기획단, 분당지역고등학교 학생회 연합, 미디어기획단, 성남시방송반모임, 청소년동아리 연합 등 총 8개의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모여 자치기구 연합발대식과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자치기구로서 1년간의 활동을 공식화하는 자리로, 연간 청소년사업소개 및 각 자치기구별 소개와 활동내용을 공유하며, 임명장 및 위촉장 수여,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축하공연 등 알차고 다양한 행사로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발대식은 청소년이 직접 시설 운영에 참여하여 객체가 아닌 주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각 지치기구 대표들로 이루어진 연합회를 구성하게 된다.

 

발대식 종료 후 청소년 스스로가 참여하여 운영할 수 있는 참여예산제 기획활동을 통해 소속감을 고취시키며,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통해 자유로운 감성을 키울 수 있는 12일간 연합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경환 관장은 이번 발대식과 워크숍을 계기로 시설의 주인인 청소년으로 한목소리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