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상공회의소-한국폴리텍대학 업무협약 체결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3/27 [23:18]

성남상공회의소-한국폴리텍대학 업무협약 체결

성남비젼 | 입력 : 2019/03/27 [23:18]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박용후)와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학장 이영화)27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본관 2층에서 지역산업맞춤인력양성사업을 위한 산학협력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MOU 및 간담회는 폴리텍대학 인력양성사업을 판교테크노밸리로 확대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본 협약은 지역·산업 맞춤 사업에 관한 공동훈련센터와 성남상공회의소간의 역할과 책임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산업맞춤인력양성사업을위해 상호 인적교류 및 공동연구 원활한 인력공급을 위한 채용예정자 과정 개발·운영 지원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필요한 직무분석, 재직근로자의 교육훈련 수요반영, 교육훈련과정 개발 및 운영 등 직업능력개발 수료생에 대한 취업 지원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 협력키로 했다.

 

박용후 회장은 기업에 필요한 기술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대학 인력양성, 기술향상교육이 관내 기업에게 생산성 향상과 직결되고 미스매칭을 최소화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영화 학장은 성남 공단에서 시작한 기업들이 판교테크노밸리 조성으로 정보통신기술(ICT), 바이오기술(BT)기업 등이 들어와 산업 고도화가 이뤄지고 있다면서 인력양성사업도 이러한 4차 산업혁명시대 수요를 반영할 계획으로 올해 시범과정을 운영하고 내년부터는 과정을 늘릴 계획이라며 성남상공회의소 협조를 부탁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박용후 회장, 이영화 학장등을 비롯한 관계자 18명이 참석하였다.

 

 

▲     © 성남비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