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심리지원단 3월 정기회의 진행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3/28 [16:11]

2019년 심리지원단 3월 정기회의 진행

성남비젼 | 입력 : 2019/03/28 [16:11]

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9년 심리지원단의 3월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해외유학생의 내면적인 어려움을 들여다보고, 그에 대한 정서적 지지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고, 우울로 힘들어하는 청소년을 더 잘 돕기 위한 방향성을 정하는 시간이였습니다.

 

심리지원단은 상담 전공자들에게 현장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예비상담사 성장을 지원한다. 공익을 위하여 무보수로 상담 봉사프로보노를 실천하는 상담전공 석사 3학차 이상의 학력을 가진 상담전문가 16명으로 구성되어 개인상담 등의 활동으로 성남시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을 돕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현숙 소장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심리지원단은 매월 정기회의를 통한 상담사례의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후기청소년의 사회진출의 어려움에 관하여 어떻게 개입하고 도울지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고 말했다.

 

심리지원단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심리지원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729-9560)로 문의하면 된다.

 

*프로보노 : '공익을 위하여(pro bono publico)'의 약어. 무보수로 해주는 봉사활동. 공익 차원에서 전문적인 지식이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