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한준 의장,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직원과 함께 실현!”

- 9일 경기도의회 사무처 4월 월례조회 -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4/09 [15:37]

송한준 의장,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직원과 함께 실현!”

- 9일 경기도의회 사무처 4월 월례조회 -

성남비젼 | 입력 : 2019/04/09 [15:37]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안산1)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한 것과 관련해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위해 경기도의회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한준 의장은 9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의회사무처 4월 월례조회에서 의회가 의회답게 바로서기 위해선 인사권 독립이 급선무라며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이 국회에 회부된 만큼 올해 중 광역의회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국 17개 광역의회 의장과 829명의 광역의원은 국회의원을 만나 논의하며 지방자치를 이루기 위해 함께 활동할 계획이라며 인사권 독립을 이룰 수 있도록 직원 여러분도 각자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며 막바지 힘을 발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송한준 의장은 4월에는 제주4·3사건, 4·19혁명, 4·11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4.16 세월호 참사 등을 통해 역사를 돌이켜보고,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에도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등의 내용을 담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은 지난달 국무회의를 통과해 지난 1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회부됐다.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이 추진된 것은 30년 만에 처음이다.

 

▲     © 성남비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