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운중동 ‘마을만들기 및 주민자치’ 설명회 개최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4/09 [18:10]

성남시 운중동 ‘마을만들기 및 주민자치’ 설명회 개최

성남비젼 | 입력 : 2019/04/09 [18:10]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은 49일 오후 행정복지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200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만들기 및 주민자치설명회를 개최했다.

 

평소 마을일에 앞장서서 봉사 활동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회,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지도협의회 등 7개 유관단체원과 주민자치센터40개 프로그램 수강생, 아파트 단지별 입주자대표 등이 참석했다.

 

운중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재영)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성민)에서 공동 주최하는 이날 설명회는, 올해 성남시에서 주민자치 역량 강화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데에 발맞춰, 오는 6월 실시하는 마을공동체 기획공모사업신청을 위해 마을의 주요의제 및 사업주체 발굴에 목표를두고 진행했다.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손석환 강사와 성남시 최은주 마을활동가는 90분 가량의 설명회에서 마을공동체 및 마을계획의 이해 마을의제 및 실행계획 수립 사례 기획공모사업 추진 계획 안내 마을만들기 설문조사 마을프로젝트 주민 참가 신청 안내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운중동 지역에 맞춤한 강연을 펼쳤다.

 

김재영 운중동장은 이번 설명회가 마을만들기의 첫 단추를 꿰는 마을공동체 형성과 주민자치에 대한 인식 확산에 목적을 둔 만큼 향후 이들이 왕성한 활동을 이어 나가도록 행정적 지원을아끼지 않을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