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인들과의 소통’

성남시·스타트업·청년 3자간 협약식 및 간담회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4/12 [12:03]

‘청년, 창업인들과의 소통’

성남시·스타트업·청년 3자간 협약식 및 간담회

성남비젼 | 입력 : 2019/04/12 [12:03]

성남시(시장 은수미)411일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인 성남형 청년 인큐베이팅에 참여 하는 스타트업 기업체, 참여 청년과 3자간 협약식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은수미 성남시장, 청년 인큐베이팅 사업 참여 스타트업 대표 10, 청년 참여자 17명이 참석했다.

 

성남형 청년인큐베이팅은 청년이 사회에 진출하기 전 역량강화를 위해 직무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성남시가 청년을 관내 사업장과 연계해 인건비의 90%를 지원한다. 나머지 10%는 기업이 부담한다.

 

이날 협약 참여자들은 성남시 지원 사항, 참여기업과 근로자 협력 의무사항 등을 이행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은수미 성남시장과 스타트업 기업체를 대표한 최준선 이브이케어 대표, 청년을 대표한 한예나 양의 협약서 서명식과 기념촬영도 이어졌다.

 

이브이케어 최준선 대표는 시가 공적 지원을 통해 청년들은 역량을 기를 수 있게 하고 기업에는 부담을 덜어줘 감사하다면서 좋은 성과를 거둬 이 사업이 안정적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협약 이후 간담회 자리에서는 스타트업 기업체 대표들의 의견, 청년들의 관심사, 성공과 가치관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청년들이 사전에 제작한 청년희망나무액자를 성남시에 전달했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성남시는 맞춤형 청년 일자리 사업 추진과 스타트업 지원과 더불어 더욱 효율적인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며 커뮤니티를 만들어 소통하고 수렴한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 성남비젼

 

▲     © 성남비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