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전국 최초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직무교육’ 운영

내년 일반보육교사까지 확대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4/19 [11:24]

도, 전국 최초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직무교육’ 운영

내년 일반보육교사까지 확대

성남비젼 | 입력 : 2019/04/19 [11:24]

 

▲ 원장직무교육  

 

전국 최초로 경기도가 마련한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직무교육1기 교육이 지난 8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수원시청과 경기여성비전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1기 교육에는 도내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42명이 참가해 총 30시간에 걸친 교육과정을 이수하며, 경기도 보육 정책의 방향성과 보육의 공공성,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국공립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아동비율을 40%까지 확대하는 국정과제목표에 발맞춰 보육교직원의 직무역량 강화 및 공공마인드 함양을 통해 공보육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마련한 이번 교육은 수원에서 진행된 ‘1기 교육을 시작으로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611~14) 의정부(맑은물사업소86~9) 성남(성남시청. 1022~25) 4개 권역에서 실시되며, 교육에는 도내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16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공공성, 투명성, 전문성, 안전성, 개방성 등 경기도 보육정책의 ‘5대 핵심가치를 반영한 보육공공성 및 정책 이해 경기도 공보육 추진과 보육사업 이해 어린이집 재무회계관리 어린이집 회계 실습 어린이집 운영 평가 원장 감성리더십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의 운영과 지원 어린이집 안전관리 어린이집 친환경 급식관리 영유아 인권친화교육 부모 소통 및 지역사회 협력 등 11개 주제로 구성됐다.

도는 교육 운영 결과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더욱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설계구성하는 한편, 오는 2020년부터 신임원장뿐 아니라 일반 보육교사들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호미자 경기도 공보육확충팀장은 도내 국공립어린이집 수가 2017660개소에서 20193801개소로 증가하고 있어 이에 발맞추고자 어린이집 운영 경험이 없는 초임 원장을 대상으로 이번 직무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공공성 및 보육 전문성에 관한 다양한 사례학습 제공을 통해 경기도 보육 품질을 한층더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