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해맑 해맑’ 어린이 전자여권 커버 1만8000장 나눠줘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5/02 [11:59]

성남시 ‘해맑 해맑’ 어린이 전자여권 커버 1만8000장 나눠줘

성남비젼 | 입력 : 2019/05/02 [11:59]

 

▲ 일반 성인용 성남시 전자여권 커버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해맑은 어린이들의 모습을 일러스트로 디자인한 전자여권 커버 18000장을 만들었다고 52일 밝혔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여권을 발급받는 어린이들에게 나눠주려고 특별 제작한 아동용여권 커버다. 이날부터 선착순 배부를 시작했다.

 

▲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여권을 발급받는 어린이들에게 나눠주려고 특별 제작한 ‘아동용’ 여권 커버    


또한 지구본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어린이 8명이 손을 잡은 모습 또는 떠오른 열기구를 향해 어린이들이 뛰어노는 모습 등 두 가지 일러스트의 여권 커버를 선택할 수 있다.

 

아동용 여권 커버에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성남로고가 박혀 있다.

 

일반 성인에게는 투명 재질의 성남시 전자여권 커버 7만장을 나눠준다.

 

시는 전자여권 커버에 성남시 QR코드를 삽입해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야간 여권 발급 사전 예약이나 여권접수 시간별 상황 등을 안내하는 시 홈페이지를 접속할 수 있게 해 놨다.

 

특히 ‘야간 여권 발급 인터넷 사전 예약제는 방문 날짜와 시간(오후 6~830)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다. 퇴근 시간 이후 시청 여권발급 창구를 찾는 직장인, 맞벌이 부부 등은 대기시간 없이 원하는 시간에 여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다.

 

성남시청 1층 종합민원실 내 여권 민원 창구는 평일에 밤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한편 하루평균 650건의 여권을 발급하며, 전국 239곳 여권발급 대행기관 중에서 경기도 여권민원실 다음으로 많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