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고양시 도시개발현장 방문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5/03 [18:49]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고양시 도시개발현장 방문

성남비젼 | 입력 : 2019/05/03 [18:49]

지난 52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박재만)고양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을 찾아사업추진과정을 청취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고양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과정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실시했으며, 도시환경위원회 박재만 위원장을 비롯한 7명의 도의원과경기도 및 고양시 공무원, 원당주민협의체 등 2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고양시 뉴딜사업 지역 보고에서 고양시는 그간 추진 경과 및 현재 추진 중인 5개 지역(원당, 화전, 일산, 삼송, 능곡)에 대한 현황을 설명하였다. 이 자리에서 신동수 원당주민협의체 대표는 지역주민들의 그 간의 노력과 적극적인 참여의지를 밝히며 사업기간 부족에 따른 기간 연장 등을 건의했다.

원용희 의원(고양5)고양시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추진하면서 사업 초기부터 모든 절차가 주민과 함께 했으면 더 나은 도시재생 사업이 진행 될 수 있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을 역설하며, 향후 추진 시 투명한 행정절차를 도 및 고양시에 당부하였다.

재만 위원장은고양시 도시재생 사업 해결을 위한 경기도의회 차원의 지원을 약속하며, 도와 고양시 등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고양시 원당지역은 덕양구 주교동 576-17번지 일원 5함께 만드는 삶터 놀터 당당한 원당 사람들사업 명으로 추진하고 있다. 마을안길개선사업 등 18건에 국비 50억 원, 지방비 334,000만 원으로 총837,000만 원이 투입돼 오는 2020년까지 완료를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