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순 행정2부지사, 콜로라도주 경제개발청장과 경제협력 방안 논의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5/16 [18:22]

이화순 행정2부지사, 콜로라도주 경제개발청장과 경제협력 방안 논의

성남비젼 | 입력 : 2019/05/16 [18:22]

경기도가 지난해 미국 경제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주로 선정된 콜로라도주와 스타트업 및 첨단산업 중심 경제협력과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화순 행정2부지사는 16일 오전 1030분 경기도청에서 미국 콜로라도주 경제개발청 베시 마키(Betsy Markey) 청장과 만나 경기도와 콜로라도주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마키 청장은 이번이 첫 한국 방문으로 514아시안 리더십 컨퍼런스강연에 이어 지자체로는 유일하게 경기도를 방문했다.

이 부지사는 미국 50개 주 중 일자리 창, 기업하기 좋은 환경 등 경제 분야 1위 지역인 콜로라도주 경제청장의 방문을 환영한다면서 판교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한 첨단산업의 밀집지역이며 우수한 연구 기술 인력이 풍부해 4차 산업 혁명 시대 한국 경제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는 경기도를 소개했.

이에 마키 청장은 산으로 둘러싸인 지형과 전통이 살아있는 수원에 오니 콜로라도에 있는 것 같은 친숙한 느낌을 받았다특히, 경기도의 게임 산업은 매우 앞서 있어 콜로라도가 배울 점이 많을 것이라며 향후 벤치마킹의 기회를 갖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부지사와 마키 청장은 경제 성장의 중심지로 스타트업과 첨단 산업의 보고로 공통점이 많은 양 지역이 앞으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대화해 나가자는데 뜻을 모았다. 특히 오는 11월 경기도가 주최하는 G-Fair(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9월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덴버 스타트업위크에 상호 초청하고 기업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이번 만남을 계기로 양 지역 간 경제협력과 기업 교류가 본격적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했다.

콜로라도주는 전체 기업 매출의 30%, 수출의 35%가 첨단 산업에서 창출되고 산악지대가 많아 실리콘 마운틴으로 불리며 2018년 미국 주간지 ‘US뉴스 & 월드리포트가 미국 50개 주를 상대로 실시한 평가에서 경제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