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한준 의장, “道는 대한민국 경제의 심장, 노사민정이 함께 살려야!”

20일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참석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6/21 [08:30]

송한준 의장, “道는 대한민국 경제의 심장, 노사민정이 함께 살려야!”

20일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참석

성남비젼 | 입력 : 2019/06/21 [08:30]

 

▲ 송한준 의장 2019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참석    


송한준 의장이 경기도를 대한민국 경제의 심장이라고 규정하고 노사민정의 화합과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송한준 의장은 20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2019 1회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에 참석해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용목 한국노총경기지역본부 의장, 조용이 경기경영자총협회 회장과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 송한준 의장 2019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참석

 

아울러 경기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한 노사민정 공동상생 선언문을 공동으로 발표하며 지역화폐의 취지를 살려 골목상권을 활성화하자고 독려했다.

 

송 의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노사민정협의회를 보며 우리나라 지방자치가 법적·제도적 한계 속에서도 진보해 왔음을 느낀다이번 협약을 통해 급증하는 노동행정 수요에 부응하는 경기지방고용노동청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송한준 의장 2019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참석  

 

송 의장은 이어 경기지역화폐가 발행 2개월 여 만에 목표대비 24% 달성한 것은 고무적이라고 평하며 지역화폐 사용 증대로 골목상권과 소상공인의 매출이 늘어나고 지역경제가 되살아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송 의장은 끝으로 서로 돕고 함께하지 않으면 공멸할 수밖에 없다는 위기의식을 갖고 노사민정이 협치를 넘어 공존의 미래를 열어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협약 및 선언문 발표에는 김종배 경기도의회 의원과 이상원 한국노총 비정규직연대회의 의장, 이정희 경기여성연대 사무국장 등 노사민정 협의회 위원, 경기지역 노동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 시 현재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관할하는 경기지역 노동자 423만 명에 대한 노동행정 업무를 독립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이번 협약 및 선언에 따라 4개 기관은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을 위한 범도민 추진단을 구성해 대정부 촉구결의 등을 추진하고, 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