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등으로 하나 되는!’ 성남시 양성평등주간 행사 열어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7/02 [20:00]

‘평등으로 하나 되는!’ 성남시 양성평등주간 행사 열어

성남비젼 | 입력 : 2019/07/02 [20:00]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양성평등주간(7.1~7)을 맞아 평등으로 하나 되는!’을 주제로 다양한 시민 행사를 연다.

 

기념행사는 오는 74일 오후 130~오후 6시 성남시청에서 열린다.

 

▲ 지난해 7월 6일 시청에서 열린 성남시 양성평등주간 기념 행사 때(자료 사진)    


이날 온누리엔 각계각층의 시민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상 수상자 4, 여성발전 유공자 6, 경기여성 기예경진대회 입상자 5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된다.

 

평등으로 하나 된 성남 특례시를 구호로 외치는 성 평등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특별 공연이 마련돼 정주미와 재인청 예술단의 춤이 된 아리랑’, 베이스 나윤규, 테너 강성구, 소프라노 차승희 등이 출연하는 클래식과 함께하는 성 평등 토크콘서트’, 개그맨 곽범이 진행하는 웃어라 성남! 스마일챌린지등의 무대를 함께 할 수 있다.

 

시청 로비에는 여성친화도시의 핵심 가치인 성 평등, 건강, 돌봄, 안전, 공동체, 일자리 등 6개 영역의 체험 부스를 설치·운영한다. 3.1운동 여성독립운동가 13명의 사진도 전시(7.4~6)한다.

 

지역 곳곳에선 양성평등주간 무료 영화 상영 행사가 열린다.

 

시청 2층 하늘극장에선 성차별·성폭력 인식개선 동영상 공모전 수상작 12편을 상영(7.1~6)한다.

 

성남아트센터 미디어홀에선 감춰진 이름을 드러내다를 주제로 한 제8회 여성인권영화제(7.1~5)를 열어 8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산성공원 놀이마당에선 걸캅스증인두 편의 가족영화제(7.5~6)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사회 모든 영역에서 성차별적 의식과 관행을 개선하고 실질적인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다.

 

▲ 오는 7월 4일 ‘평등으로 하나되는!’ 을 주제로 열리는 성남시 양성평등주간 행사 안내 포스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