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행복아카데미, ‘최광희 평론가 초청강연’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7/08 [17:17]

성남행복아카데미, ‘최광희 평론가 초청강연’

성남비젼 | 입력 : 2019/07/08 [17:17]

 

 

성남시는 11일 오전 10시 성남시청 온누리에서 최광희 평론가를 초빙 ‘영화에대한 인문학적 접근’을 주제로 열한 번 째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을 연다.

 

영화의 흥행은 단순한 실행을 넘어 엄청난 고성과를 창출해내는 일이기에 기획부터 최종 상영까지 각 과정에 참여하는 수백 명에 달하는 인원들을 진두지휘하며 끌고나가야 하는 리더인 ‘감독’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강연에서는 15년간 수많은 영화를 보고, 분석하고 그 관계자들을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들으며 많은 영화들의 흥망성쇠를 지켜본 영화평론가로서, 영화를 관람할 때 중요한 영화의 주제 의식과 태도를 파악함으로써 인문학적 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알려주는 유익한 강연이 될 것이다.

 

최광희 평론가는 고려대 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YTN 기자, ‘Korean Cinema Today 편집장,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 외래교수를 거쳐 현재 영화 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무비스토커’, ‘천만 관객의 비밀’ 등이 있으며, KBS<역사저널 그날>, tvN<젠트맨 리그>, MBC<섹션TV연예통신 ‘영화를 누리자’> 등 여러 방송 채널에서 활발한 평론을 이어가고 있다.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을 듣고자 하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행사 당일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