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고령화 시대 인생 2막을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해야 !"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7/17 [17:41]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고령화 시대 인생 2막을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해야 !"

성남비젼 | 입력 : 2019/07/17 [17:41]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은 17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상반기 졸업식’ 에 참석하여 축하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한미림 의원, 조학수 경기도 평생교육국장, 한선재 평생교육진흥원장을 비롯해 경기도 생활기술학교 상반기 학습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원기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도 생활기술학교’는 은퇴 및 퇴직준비중인 신중년을 대상으로 소양교육 및 도배, 타일, 전기, 애견미용, 수제떡 창업 등 다양한 기술교육 과정을 운영하여 은퇴 후 삶의 계획은 물론 근로를 통한 경제적 노후 준비와 재능 나눔으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큰 가치를 지닌 뜻깊은 사업”이라며, 그동안 양성교육을 이수하신 졸업생과 운영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김 부의장은 “‘사람중심 민생중심’ 경기도의회는 고령화 시대에 인생 2막을위해 신중년 세대의 일자리 마련과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지원하고경력과 역량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제도적 뒷받침을 위해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수료증 수여, 졸업사, 생활기술학교 선배 특강, 축하공연 등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그간 교육기관별 각각 추진되던 졸업식을 다함께 추진하여 학습자 간 유대감과 성취감 제고 및 상호교류의 장이 되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