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2동‧성남환경운동연합‧투게더컨소시엄 자원순환마을 시범사업 협약 체결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7/26 [16:59]

신흥2동‧성남환경운동연합‧투게더컨소시엄 자원순환마을 시범사업 협약 체결

성남비젼 | 입력 : 2019/07/26 [16:59]

 

7월 26일 성남시 수정구 신흥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양상호)에서는 재활용품 분리수거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주민 주도의 자원순환마을을 조성하기 위한 신흥2동, 성남환경운동연합, 민간기업 투게더 컨소시엄 간 “신흥2동 자원순환마을 조성 시범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신흥2동 재개발 사업지구에 포함되지 않은 다가구·단독주택 밀집지역은 성남 옛시가지와 마찬가지로 재활용품 수거 시스템이 마련되지 않아 재활용 쓰레기를 집 앞이나 도로변에 배출함으로써 일반쓰레기와 뒤섞여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다.

 

또한 자원으로 활용 가능한 재활용품이 제대로 분리배출 되지 않아 일반쓰레기로 처리되고 있는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을활동가를 양성하고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을 교육하여 ‘자원순환마을’을 조성, 주민이 직접 주도하여 신흥2동의 쓰레기의 총량을 줄이고 자원 재활용률을 높일 예정이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본 사업을 조기에 정착시키기 위해 재활용품의 무게를 측정하여 분리 배출한 만큼 직접보상(현금 또는 지역화폐)하는 방법으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는 쓰레기 순환정책의 빅데이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