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청소년수련관, 지구촌 청소년해외봉사 프로젝트 성료

지구촌 문화의집 제28호 설치 완료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8/07 [10:26]

수정청소년수련관, 지구촌 청소년해외봉사 프로젝트 성료

지구촌 문화의집 제28호 설치 완료

성남비젼 | 입력 : 2019/08/07 [10:26]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에서는 2019년 7월 24일부터 8월 2일까지 9박 10일간 베트남‘탱화성 청소년연맹’과 연계하여 허우록현 소재 느우록 제2초등학교에서 지구촌 청소년해외봉사 프로젝트 사업을 통하여 성남시 지구촌문화의집 28호 설치 등 해외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고 밝혔다.

 

총 15명(청소년12명, 지도자3명)의 봉사단원들은 베트남 허우록현에서 8일간 머물며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교육시설 개선, 교육기자재 지원, 다목적 청소년 활동 공간 조성 등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을 활발히 진행하였다고 한다.

 

또한, 현지 청소년들에게 교육봉사, 태권도 등 체험활동 지원, k-pop공연 등 문화 교류의 밤 행사까지 펼쳐 현지 청소년 및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성남시의 청소년들이 해외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봉사 정신을 실천하며, 향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하였으며, 지난 2013년부터 베트남 탱화성의 각 현별로 순환식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수정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 “성남시청소년들이 여름방학 기간 중 시간을 내어 해외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완수함으로써 대한민국 성남시 위상 제고와 더불어 나눔정신을 깨닫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