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 청년들을 위한 공간 -

성남시 청년지원센터 28일 개소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8/21 [17:35]

- 성남시, 청년들을 위한 공간 -

성남시 청년지원센터 28일 개소

성남비젼 | 입력 : 2019/08/21 [17:35]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828일 수정구 산성대로 267 신흥역 시네마타워 지하1층과 성남중앙지하상가에성남시 청년지원센터를 개소한다.

 

성남시 청년플랫폼 조성의 첫 걸음인 성남시 청년지원센터는 청년의 자립기반 강화와 안정망 구축을 위해 청년들에게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년이 주체가되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다.

 

성남시는 2018년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45천만원을 확보하여 신흥역 시네마타워 지하1112.245와 성남중앙지하상가 D4개실을 성남시 청년지원센터로, E12실을 청년예술창작소로 리모델링했다.

 

성남시 청년지원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청년일자리 지원, 청년창업가 육성, 청년 커뮤니티활성화 사업, 지역 청년단체와의 협력을 통한 청년문제 해결과제 발굴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청년지원센터 개소식 행사와 함께 청년댄스팀 제로백, 청년 싱어송라이터 시은의 축하 공연과 청년들이 기획하여 만든 개소축하 동영상 상영,행사장 포토월에서는 사진 함께 찍기 이벤트를 개최하고 지역 인근 지하상가와 함께 센터개소를 축하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성남시는 청년지원센터 개소를 통해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청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청년플랫폼 조성의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