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장애인 생활이 동지원 센터와 함께하는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0/04/02 [00:55]

성남시 장애인 생활이 동지원 센터와 함께하는

성남비전 | 입력 : 2020/04/02 [00:55]

 



 

성남시 장애인 생활이 동 지원센터(정에 옥동)은 이동 제약이 많은 장애인에게 차량 운행을 통해 외출 보조 등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센터로 코로나가 길어짐에 따라 시간적 여유가 생긴 5명의 운전기사들이 마스크 구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 독거장애인들에게 마스크 대행 구매 및 배달 서비스를 4월 1일부터 2달간 제공할 예정이다.

 

성남시에 소재한 각 장애인 단체의 추천을 받아 중증 독거장애인 60명의 대상자를 선정하고 해당 요일에 협약을 마친 약국(수진 2동 소재 약국 2개소)에서 마스크 대행 구매 및 배달까지 하기로 하였으며 소요되는 예산은 성남시 지회에서 부담하기로 하였다.

(1,440천 원).

 

성남시에 많은 시민들이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해 약국으로 몰리고 있으나 거동이 불편한 심한 장애인들은 약국에 가기도 어렵고, 물량이 없어 구입에 애를 먹고 있어 one-stop 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었으며,

 

본 센터가 지역사회 내에서 단순히 장애인들의 이동 서비스 만이 아닌 생활 전반에 걸친 밀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상대적 박탈감을 해소하는 동시에 사회의 일원이라는 행복감과 만족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문의 : 성남시 장애인 생활이 동 지원센터 031-732-576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