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공모전 개최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0/06/01 [10:21]

경기도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공모전 개최

성남비전 | 입력 : 2020/06/01 [10:21]

 

‘대학생들이 구현해낸 자율주행 배달의 모습은?’

 

경기도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공모전 개최

 

  © 성남비전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터쇼에서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공모전 개최

- 공모 접수 : 2020.6.1.(월)~6.14.(일)

-공모사업 : 경기도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공모전

- 참가대상 : 자율주행 관련 전공자 및 동아리 소속 학부/대학원생으로 구성된 팀 (팀 구성인원: 3명 이상 10명 이하)

 

경기도가 대학(원)생 대상으로 자율주행 첨단기술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보는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서비스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제작해 실제로 주행까지 해보는 과정이 모두 포함돼 있다.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서비스란 고객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물품을 구입하면 자율주행차량(로봇)이 물건을 고객이 있는 곳까지 배달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기본 구동 하드웨어(4륜 구동체)와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서비스 아이디어 ▲아이디어를 제시한 배경과 상품 기획까지를 포함한사업계획 ▲제공 플랫폼 내 자율주행 시스템 구축과 미션을 통한 최종 주행 등의 종합 평가로 최종 우승자가 가려질 전망이다.

특히, 오는 10월 15~17일 열리는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터쇼에서 최종 미션 공개 및 주행 평가 등을 실시한 뒤 최우수팀(상금 500만원)과 2,3위를 선정해 각각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 자격은 자율주행 관련 전공 학부 혹은 대학원생 및 동아리로 구성된 3명 이상 10명 이하로 구성된 팀이어야 하며, 참가 접수는 6월 14일까지 이메일(pams@kintex.com)로 받는다. 1차 서류 심사 결과 발표 후, 발표 평가를 통해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터쇼에서 최종 주행을 할 다섯 팀을 선발하게 된다.

도는 판교를 중심으로 자율주행 생태계 조성과 첨단기술 육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자율주행 모터쇼를 2017년 개최한 이래 올해로 네 번째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관련 산업 육성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을 연구하고 있는 학생들의 참여 유도와 인재 양성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한 대회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는 자율주행기술을 구현하고 현실에 조금 더 가깝게 느낄 수 있게 기획하고자 한다. 그 시발점이 자율주행 배달 모빌리티 공모전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관련 분야를 연구하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에게 기술 연구․개발에 동기를 부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터쇼 공식 홈페이지(www.gpams.co.kr) 공지사항에 안내돼 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