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당뇨·고혈압 환자 위한 맞춤형 식료품 지원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0/10/29 [17:28]

서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당뇨·고혈압 환자 위한 맞춤형 식료품 지원

성남비전 | 입력 : 2020/10/29 [17:28]

 

  © 성남비전   서현1동 행복복지센터 제공.


서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0년 10월 29일 “이웃사랑의 재발견” 사업을 추진하여 관내 저소득계층 중 당뇨 및 고혈압이 있는 대상자 10명에게 맞춤형 식료품을 지원하였다.

 

“이웃사랑의 재발견”은 관내 취약계층 대상자 중에 당뇨 및 고혈압 등 만성질환이 있어 식단관리를 해야하는 대상자를 발굴하여 질환에 따른 맞춤형 식료품을 지원함으로써 대상자들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서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만성질환자들을 위해 혈당지수가 낮은 현미, 검은콩, 호두, 땅콩 등과 혈관건강 및 면역향상을 위한 양파즙, 청국장가루 등을 넣은 건강식품 박스를 구성하여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하는 등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기존에 약물치료에만 의존했던 저소득계층 만성질환자에게 맞춤형 유기농식품을 지원하여 건강한 영양소를 보충함으로써 이로 인해 약물 복용량 감소 및 합병증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향후 서현1동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그들이 필요한 맞춤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