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서은광(비투비) ‘용인시 홍보대사’ 위촉

- 용인시, 도전 ‧ 열정 등 청년에 희망 메시지 전달…2년간 시 이미지 제고 역할 -

김정화 | 기사입력 2020/11/12 [16:08]

가수 서은광(비투비) ‘용인시 홍보대사’ 위촉

- 용인시, 도전 ‧ 열정 등 청년에 희망 메시지 전달…2년간 시 이미지 제고 역할 -

김정화 | 입력 : 2020/11/12 [16:08]

▲ 12일 백군기 용인시장이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서은광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용인시는 12일 지역 출신 가수 서은광(그룹 비투비 리더)씨를 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시장실에서 위촉장을 전달했다.

 

시는 가수의 꿈을 이룬 서 씨의 도전이 청년들에게 희망과 열정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꾸준히 발전하는 시의 이미지와도 부합한다는 판단에 따라 그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서 씨는 앞으로2년간 시의 주요 정책과 각종 축제・문화・지역경제활성화에 관한 홍보를 비롯해 은이성지・농촌테마파크 등의 주요 관광지를알리며 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그는 1990년 용인에서 태어나 처인구 역북동 서룡초등학교, 처인구 남동 태성중‧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고교 재학 시절 시가 주최한 ‘용인시 청소년 춤·노래 경연대회’에 꾸준히 참가해 금상을 수상하는 등 가수의 꿈을 키워왔다.

 

이날 위촉식에서 서 씨는 “매년 대회에 참가했던 것이 뚜렷한 목표를 갖고 꿈을 이루는 데 훌륭한 발판이 됐다”며 “시 홍보대사로 위촉돼 매우 영광이며, 용인의 아들로서 고향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K-POP의 대표주자인 비투비 서은광씨를 용인의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돼 기쁘다”며 “반도체클러스터와 플랫폼시티를 기반으로 K-반도체 벨트의 중심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용인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갈 수 있도록 활발히 홍보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 그룹 비투비(BTOB)로 데뷔한 서씨는 리더이자 메인 보컬로 ‘그리워하다’, ‘너 없인 안 된다’를 비롯한 다수의 히트곡이 있으며, 제25회 서울가요대상 발라드상, KBS 연기대상 OST상, 제8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상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