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성남시장, 평화경제시대 실현과 지방정부의 역할에 대한 좌담회 가져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0/11/18 [09:26]

은수미 성남시장, 평화경제시대 실현과 지방정부의 역할에 대한 좌담회 가져

성남비전 | 입력 : 2020/11/18 [09:26]

 

  © 성남비전

 

은수미 성남시장은 17일 성남시청 1층 온누리에서한반도 평화경제시대의 실현과 지방정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공개 좌담회를 진행했다.

 

본 좌담회는 성남시와 세종연구소가 공동 주최했으며, 은 시장은 전날 16일 세종연구소 국가전략연수과정에서연대와 공감으로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정세현 서울대학교 외교학 박사, 이종석 성균관대학교 정치외교학 박사, 이희옥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패널로 참여한 좌담회는 90분 간 한반도 평화, 왜 중요한가? 평화를 바탕으로 한 남북경협의 미래 비전 남북경협과 성남시의 역할이라는 세 가지의 부제로 진행됐다.

 

은 시장은 남북교류협력의 핵심은상호불신의 벽을 허무는 것이다. 우리 시는 시작은 미약하지만 상호신뢰를 차근차근 쌓을 수 있는 사업을 창의적으로 설계해 성공적인 남북교류협력 모델을 만들어 보려고 한다.”라고 말하며 향후 북측의 참여를 기대하면서 지방정부 차원에서 본격적인 교류협력과 경제협력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