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조정식 부의장, “문화예술분야 후원 활성화 한다“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0/11/26 [15:20]

성남시의회 조정식 부의장, “문화예술분야 후원 활성화 한다“

성남비전 | 입력 : 2020/11/26 [15:20]

 

  © 성남비전     조정식 시의원  (성남시의회 부의장)


성남시의회 조정식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성남시 ‘문화예술후원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제259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통과되어 문화예술 지원에 대한 제도적 장치가 마련됐다.

 

조례안을 통해 성남시 문화예술분야 후원 활성화를 제도적으로 정립하여, 공공재원 조달에 어려움이 있는 문화예술분야 진흥을 도모하고, 주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례의 주된 내용은 △문화예술후원 활성화에 대한 시장의 책무 △문화예술후원 활성화를 위한 기본계획 수립 및 시행 △문화예술후원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업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의 육성․지원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조정식 부의장은 ”성남시의 우수한 기업들이 지역문화예술후원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기 위해, ”성남시의 문화예술 진흥과 문화예술후원 문화를 활성화하는데 필요한 시책을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문화예술 진흥을 위하여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를 육성ㆍ지원“함으로서 ”관내 문화예술단체 및 각종 사회단체, 기업 등 법인ㆍ단체와의 상호교류를 확대하고 협력체제를 구축할 것“임을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