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청소년수련관,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 성과보고회 성료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0/12/21 [20:27]

중원청소년수련관,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 성과보고회 성료

성남비전 | 입력 : 2020/12/21 [20:27]

 

  © 성남비전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9일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썸썸스페이스’에 참여한 청년 창업팀들의 성과보고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썸썸스페이스 창업지원 프로젝트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성남시 관내의 후기청소년, 청년 창업가를 발굴해 창업 기초교육부터 사업화 지원금, 창업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날 성과발표회에서는 초기창업팀인 △커피와 제철 과일청을 주력으로 하는 청년 바리스타 ‘자블레’를 비롯하여 예비창업팀인 △스니커즈 리셀 정품 감별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Saturn’, △외국인과 함께하는 성남시 관광지 추천 영상 제작 1인 크리에이터 ‘Life is a journey’,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공예팀 ‘손끝’, △언택트 캠핑족을 겨냥한 목공 캠핑용품 제작 ‘우드캠핑’, △목공 원데이클래스 아이템과 소품제작 ‘우드라이크’ 등 총 6개의 청년 창업팀이 그동안의 창업 수행 성과를 선보였다.

이 중 지역사회 파급 효과가 크고 창업 아이템의 시장성이 확인된 한 개의 예비창업팀을 선발하여 사업화 교육 등 후속 지원을 거쳐 초기창업 기업으로의 인큐베이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영 중원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앞으로도 청년 창업프로젝트를 꾸준하게 지원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코로나-19와 경기침체 장기화로 창업이 어려운 요즘 창업 저변 확대와 성남지역 경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올 한 해 ‘썸썸스페이스’프로젝트에 참여한 청년들의 창업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초기창업팀에 선정된 ‘자블레’팀은 지난 9월 수련관과 계약을 맺고 영업신고와 사업자등록을 거쳐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실매출을 올리는 등 실제 창업으로의 결실을 맛본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