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그림책으로 감정노동 근로자 마음건강을 돌본다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2/01 [12:21]

성남도시개발공사, 그림책으로 감정노동 근로자 마음건강을 돌본다

성남비전 | 입력 : 2021/02/01 [12:21]

 

  © 성남비전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는 공공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감정노동으로 인한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그림책 처방전’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앞서 공사는 직원들이 상시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감정노동 홈페이지를 개설해 관련 정보와 정신건강, 불안장애 등의 진단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게시, 공유해왔다.

 

이번 ‘그림책 처방전’ 은 아픈 몸에 약을 처방하듯이 상황별 그림책을 소개해 감정노동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첫 번째로 소개한 그림책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 이다. 행복을 주제로 간략한 도서정보와 인상 깊은 책 속 한 구절, 감성을 다독여주는 공감글과 처방전을 게시했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그림책은 남녀노소가 무겁지 않게 만날 수 있는 매체로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철학적인 메시지와 큰 울림을 줄 수 있는 효과적인 장치”라며 “코로나19와 직장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그림책을 통해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하고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건강한 직장문화를 만드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