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위원회, ‘2030 경기미래교육’추진 현황 보고 받아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2/17 [09:45]

교육행정위원회, ‘2030 경기미래교육’추진 현황 보고 받아

성남비전 | 입력 : 2021/02/17 [09:45]

 

  © 성남비전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위원장 남종섭, 더불어민주당/용인4)16일 오후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2030 경기미래교육정책에 대한 도 교육청의 추진현황 보고를 받고 다양한 경기미래학교 모델 발굴, 미래형 학습환경 구축을 위한 공간혁신 등을 논의했다.

 

도 교육청은 ‘2030 경기미래교육정책 실현을 위해 지난 2019년 미래교육국을중심으로 담당조직을 신설하고 지난해부터 단계별 세부추진에 들어갔다.

 

주요 내용으로 학생주도의 학습을 실천하여 행복한 성장을 이루는 경기미래학교 모델 다양화 학생과 교육공동체 주도 사용자 참여설계를 핵심으로 한 미래학교 공간혁신 사업 미래형 학습환경 구축을 위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설립을 추진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지금학교의 틀을 깨고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미래학교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미래학교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다. 현재 무학년 프로젝트 중점(중통합운영학교), 진로교육 중점(고통합운영학교), 언어특성화 교육 중심(미래국제학교), 문화예술교육 중심(신나는 학교), 기후환경교육 중심(생태 숲 미래학교)의 학교 설립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30 경기미래학교 정책과 교육과정에 필요한 다양하고 유연한 공간 조성에 교육공동체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함으로써 공간혁신 내실화를 도모했다.

 

또한, 교육부에서 발표한 한국형 뉴딜사업인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정책 연계사업으로 디지털 기술을 기반한 스마트한 학습환경과 친환경·생태학습 장()으로서의그린학교, 지역사회와 연계된 학교 복합화를 통해 미래형 학교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현황 보고를 받은 남종섭 위원장은 학령인구 감소, 학교건물 노후화, 시대적 교육수요 등을 고려한 미래지향적 교육정책이 경기도에서 선제적, 실험적으로 도입되는 만큼 정책추진의 타당성을 면밀히 파악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관련 사업법제화 추진 등 교육공동체와 지속적으로 교감하고 소통, 협력을 통해대한민국 대표 교육정책 모델 마련에 책임감과 적극성있게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