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국회·도의회 농정해양분야 정책 정담회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2/24 [18:42]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국회·도의회 농정해양분야 정책 정담회

성남비전 | 입력 : 2021/02/24 [18:42]

 

  © 성남비전


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지난 23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과 국회·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 정책정담회를 개최했다.

 

도의회 농정해양위원들은 농정해양 분야와 관련된 현안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고, 도의회는 김영진 국회의원에게 △공익형직불제도 개선 △해양안전체험관 운영비 국비 지속지원 △후계농업인 관련 개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살처분 범위조정 및 백신접종 △경기도 양돈농가 8대 방역시설 설치 국비지원 등 5개의 건의안을 제출했다.

 

도의회 농정해양위 김인영 위원장은 “국회와 경기도의회 상임위 간 소통과교류의 장이 마련된 데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정담회가 농정해양 분야 발전의 계기가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농촌 또한코로나19 및 가축전염병 등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데, 오늘 제출한 건의안을 통해 농민들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영진 국회의원은 도 농정해양분야 발전을 위해 중앙・지방의회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정담회에는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 박근철 민주당 대표의원,김인영 농정해양위 위원장 등 농정위 위원 10명과 국회 농해수위 김영진 국회의원(수원병)이 참석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