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수석대표단 울산광역시의회 방문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3/03 [13:49]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수석대표단 울산광역시의회 방문

성남비전 | 입력 : 2021/03/03 [13:49]

  © 성남비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 수석대표단은 2일(화) 울산광역시의회를 방문하였다.

 

이날 방문은 지난 15일(월) 진행된 ‘전국 광역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협의회’회의 후속조치 논의 및 양 의회간 교류·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산시의회 방문에는 박근철 대표의원, 정승현 총괄수석, 김성수 수석대변인, 현옥 기획수석, 박성훈 정책수석, 이기형 협치수석, 이동현 정책위원장, 안괄률 정무부대표 등이 함께했다.

 

울산시의회에서는 백운찬 원내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의원 17명 대부분이 참석하여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을 환대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지방의회의 권한 및 위상 강화를 위해서는 지방의회법이 제정되어야 한다”면서 “지방의회법 제정을 위해서는 광역의회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후 박근철 대표의원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운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였고, 울산시의회 의원들은 열띤 질문으로 깊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또한 경기도의회의 정책협의회 및 정책토론대축제 등의 사례를 설명하면서 울산시의회에서도 검토하여 추진할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울산시의회 백운찬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울산시의회는 교섭단체를 구성하여 출범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서 “경기도의회의 경험과 사례들이 새롭게 시작하는 울산시의회 교섭단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은 박병석 의장과도 환담을 가졌고,경기도의회와 울산시의회의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수석대표단은 3일(수) 경남도의회를 방문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