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옥분 경기도의원,‘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정책 수혜 사각지대 해소 촉구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3/05 [16:46]

박옥분 경기도의원,‘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정책 수혜 사각지대 해소 촉구

성남비전 | 입력 : 2021/03/05 [16:46]

 

  © 성남비전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5일 도의회 상임위에서 집행부 관계자들과의 면담을 통해 유치원생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 관련 심도 있는 얘기를 나눴다.

 

박옥분 의원은 2021년 도 교육청 교육협력국 소관 예산안 심의에서도내 유치원생은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을 공급받지 못하고있는 사태를 지적하며 신선한 제철과일 섭취를 통해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과 건강증진을 위한 도 교육청의 노력을 주문했었다.

 

이번 면담 자리에서 박 의원은 “도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과일 공급은 어린이집 아동과 유치원 아동 모두에게 필요하다”고 강조하며“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과 건강증진에 있어서는 그 어떠한 차별도 정당화 될 수 없으며, 수혜대상 간 형평성 제고를 위해서도 도내 유치원생들이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에서 소외받지 않도록 관련 예산 편성 등 교육청 차원에서도 정책이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고 당부했다.

 

경기도는 지난 2018년부터 도내 어린이집과 아동센터, 그룹홈 아동들에게 주1회 도 생산 제철과일을 공급해 오고 있으며 2020에는 가정보육 아동(19만5천명)에게도 공급하는 등 지원 대상을 확대한 반면 유치원생들은 교육청 소관이라는 이유만으로 합당한 이유없이 차별 받고 있는 실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