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방과후아카데미에 문제중심학습 모형 도입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3/16 [15:31]

성남시청소년재단, 방과후아카데미에 문제중심학습 모형 도입

성남비전 | 입력 : 2021/03/16 [15:31]

 

  © 성남비전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수정청소년수련관은 PBL 학습 모형을 초등방과후아카데미 동아리 활동에 도입하여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 진작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통한 균형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동아리=무지개’를 올해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PBL 학습 모형이란 학습자 중심의 교수 학습 방법으로, 문제를 제시하여 해결하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내게 함으로써 학습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문제에 대한 이해와협력적 해결을 도모하여 창의적인 청소년으로 거듭나게 한다.

‘무지개’는 청소년들이 프로젝트 동아리 활동을 통해 역량을 발휘하고 스스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하여 자신만의 색으로 맞춤형 활동을 전개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동아리는 요리, 댄스, 사진, 스포츠, 환경, 봉사 총 6개의 분야로 구성되어 있고 사업 기획 의도에 맞게 소그룹으로 편성한다. 자생적인 청소년 활동을 전개하고자 단장, 부단장 등 임원진을 조직하며, 동아리계획을 수립하고, 회기마다 그날의 활동을 평가하는 시간을 갖는 등 체계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수정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snyouth.or.kr/snyc)를 참고하거나, 초등방과후아카데미(031-729-9241)에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