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코로나에 대응하는 비대면 진로교육 이야기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4/08 [09:20]

성남시청소년재단, 코로나에 대응하는 비대면 진로교육 이야기

성남비전 | 입력 : 2021/04/08 [09:20]

 

  © 성남비전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수정청소년수련관에서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비대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대면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변화하는 교육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하였으며 지난 3월부터 매주 1회 진행 중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등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성남소방서와 연계하여 화재진압, 인명 구조 등 소방공무원의 직무에 대해 배웠으며,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주관하는 온라인 미디어 활동인 북트레일러 제작과 가짜뉴스 판별을 주제로 미디어업계 관련 직업들을 체험하기도 하였다.

 

4월에는 경찰학교와 농협은행 연계를 통해 매주 수요일마다 분야별 직업체험이 운영될 예정이다.

 

수정청소년수련관 서재민 관장은코로나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보람차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자원연계를 통해 새로운 비대면 프로그램들을 꾸릴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수정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중등방과후아카데미(031-729-9244~6)에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