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월드휴먼브리지 ‘청년 창업 혁신성장 디딤돌 사업’ 추진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6/09 [09:41]

성남시·월드휴먼브리지 ‘청년 창업 혁신성장 디딤돌 사업’ 추진

성남비전 | 입력 : 2021/06/09 [09:41]

  

  © 성남비전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국제구호개발 NGO단체인 월드휴먼브리지와 손잡고 청년 창업 혁신성장 디딤돌 사업을 추진해 청년층 창업·자립과 유망기업 성장을 지원한다.

 

시는 69일 오후 3시 시장 집무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과 김병삼 월드휴먼브리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창업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월드휴먼브리지는 지역 내 유망 청년 창업기업의 기술개발과 시제품 제작, 특허·인증, 마케팅 등 사업화를 위한 자금 1억원을 지원한다.

 

자금은 오는 618일 청년 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음악회 티켓 판매, 모금 캠페인 등을 통해 마련한다.

 

성남시는 만19~39세 청년이 대표로 있는 창업 7년 이내의 기술 기반 기업을 공개 모집해 총 13개사를 지원 대상으로 추천한다.

 

해당 청년 기업은 사업화 유형에 따라 500~1500만원을 지원받는다.

 

이와 함께 성남산업진흥원의 분야별 전문가와 매칭돼 오는 12월까지 사업화에 관한 상시 멘토링이 이뤄진다.

 

시는 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분당 킨스타워 성남창업센터와 판교2밸리 성남창업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위례 성남창업센터를 추가 개소하고, 기술보증기금 특례보증제를 신설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