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창작센터·경기도미술관 현장 방문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6/15 [18:37]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창작센터·경기도미술관 현장 방문

성남비전 | 입력 : 2021/06/15 [18:37]

 

  © 성남비전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최만식)는 14일 경기도 안산시에 소재한 경기창작센터와 경기도미술관을 방문하여 현황 청취 및 주요 시설 라운딩을 하였다.

이번 현장방문은 도 문화예술진흥을 담당하는 최일선 기관을 직접 찾아가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도 문화예술 발전방안에 대해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갖고자 개최되었다.

오전에 방문한 경기창작센터 현황보고에서 김경희 의원(민주당, 고양6)은 복합문화공간에 대한 세부계획의 필요성을 제기하였으며, 성수석 의원(민주당, 이천1)은 레지던시 기능의 강화와 작가위주의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창작센터의 리빌딩을 요구하는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이어진 현장 방문에서는 창작스튜디오 내 작가입주 공간과 공동작업실 등의 시설을 둘러보았으며, 창작활동 중인 입주 작가와의 대담을 통해 현안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오후에는 경기도미술관을 방문하여 2021년도 주요 현안사업 청취와 작품전시실 등을 둘러보았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어떻게 하면 비대면으로 관람객들의 만족을 끌어들일지에 대한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위원장(민주당, 성남1)은 “경기문화재단에 속해 있는 경기창작센터와 경기도미술관이 경기도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대표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며 “특히 경기창작센터가 노후화되고, 기능면에서도 재역할을 못하고 있다며, 업그레이드를 통해 창작캠퍼스로 자리매김되길 바란다며 필요하다면 국·도비 등 예산을 투자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