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노인종합복지관,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수정 골든벨 진행”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11/18 [18:28]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수정 골든벨 진행”

성남비전 | 입력 : 2021/11/18 [18:28]

 

  © 성남비전


성남 수정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성갑 수녀)은 지난 11월 16일 수정 골든벨 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2018년부터 시작한 수정 골든벨은 올해로 4회 째 진행되었다. 총 50명의 어르신이 참가 하였으며, 예비 문제집 미리 전달받아 1주간의 공부 후 수정 골든벨에 참가했다.

 

수정 골든벨은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었으며, 개그맨 김광회씨가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를 진행했다. 출제 문제는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시사상식, 인권, 권익옹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출제됐으며, 특히, 인권과 권익옹호에 대한 내용을 예상문제에 포함시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전달할 수 있었다. 또한, 대회 중간 중간 돌발미션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 성남비전

 

40번 문제를 끝으로 1등에서 3등 수상자가 뽑혔으며 참가 어르신들은 “즐거운 시간을 마련해주어 감사하다”, “멈췄다고 생각한 학습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너무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11월 18일에 진행 된 시상삭에 참여한 옥기봉 어르신은

"수정 골든벨 참여는 내 인생의 일기장을 새로 쓰는 느낌이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 온라인 수정 골든벨 대회는 코로나19로 단조로운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코로나 블루 극복과 함께 온라인을 통해 함께 어울리는 시간이었다는 참여 어르신들의 호평을 얻었다.

 

앞으로 수정노인복지관에서는 다양한 행사로 어르신들이 즐거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