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노인종합복지관 마망 베이커리 & 카페 ‘1·3세대 사랑잇기’ 장학금 전달식 진행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12/16 [11:53]

수정노인종합복지관 마망 베이커리 & 카페 ‘1·3세대 사랑잇기’ 장학금 전달식 진행

성남비전 | 입력 : 2021/12/16 [11:53]

 

  © 성남비전


2021년 12월 14일 수정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단 마망 베이커리&카페(이하 ‘마망’)에서 ‘1·3세대 사랑잇기’ 장학금 전달식이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마망 1, 2, 3, 4호점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번 수익금 중 일부를 일자리에 직접 참여한 어르신들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직접 전해 주면서 그 의미를 더했다.

 

당일 행사에는 수정구 내 지역 초·중·고등학교 및 지역사회 동보장협의체, 주민 자치위원회, 관내 복지기관 등에서 열악한 가정환경 속에서도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20명의 장학생에게 총 9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노인일자리에 참여한 김OO어르신은 “제가 1년 동안 땀 흘려 번 돈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꿈과 희망을 주게 된 것 같아 감회가 새롭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든 해였지만 저희의 마음으로 따뜻한 연말이 되길 바랍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한해를 보냈습니다. 그 어려운 와중에도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해 소중한 장학금을 모아주셨습니다. 어르신들의 나눔이 장학생들이 지역사회에서 큰 역할을 해주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앞으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하며, 노인일자리 제공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