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병권 권한대행 “선거철 정치적 중립 준수, 공직기강 확립해야”

특별지시, 감찰 등 선제적 공직기강 확립 조치 나서

배춘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1/05 [11:09]

오병권 권한대행 “선거철 정치적 중립 준수, 공직기강 확립해야”

특별지시, 감찰 등 선제적 공직기강 확립 조치 나서

배춘봉 기자 | 입력 : 2022/01/05 [11:09]

  © 성남비전

 

대통령 선거가 6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기도가 도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들의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선제적 조치에 나섰다.

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은 지난 4일 오후 기획조정실, 감사관, 자치행정국 등 공직기강 관련 실국장이 함께한 가운데 공직기강 확립 관련 긴급현안 점검회의을 열고 강도 높은 공직기강 확립 대책을 주문했다.

오 권한대행은 권한대행 체제이기 때문에 정치적 중립, 공직기강 면에서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면서 구체적인 선제적 조치들을 즉각 시행해 도정에누수가 생기지 않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특히 기관장이 공석인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외부에서 문제를 제기하는경우가 있다면서 공공기관을 관리하는 소관 부서에서 원활하게 공공기관이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적극 소통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도는 지난 4일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명의로 공직기강을 강조하는내용의 특별지시를 내리는 한편 부서별로 구체적 조치를 시행하기로 했다.

자치행정국에서는 초과근무, 외부 출장 등 복무와 관련해 불시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감사관실에서는 공무원의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 등을 집중해서 감찰하기로 했다. , 매일 퇴근 시간에 맞춰 공직기강과 관련된 안내 방송을한다거나, 문자로 구체적 위반 사례 등을 홍보하는 방안도 추진하기로 했다.

, 연말연시 분위기에 편승한 품위 훼손 및 금품향응 수수, 코로나19 방역지침 미준수, 재난사고 관련 안전관리 소홀 등도 점검할 방침이다.

앞서 오병권 권한대행은 지난 3각종 정책홍보 및 행사개최 시 선거법 위반 여부 검토 철저 선거철 정치적 중립 준수 및 공직기강 확립 강조 기관장이 공석인 공공기관이 도민 업무에 소홀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 등을 특별 지시사항으로 실국에 전달한 바 있다.

 

 배춘봉 기자  yhjjcom@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