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1차「성남시 청소년 정책 정담회」성료

신계범 | 기사입력 2022/09/20 [12:15]

2022년 제1차「성남시 청소년 정책 정담회」성료

신계범 | 입력 : 2022/09/20 [12:15]

 

▲ 정책정담회   © 성남비전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는‘성남시’를 대표하는 2개의 청소년 입법 참여기구 [성남시청소년의회/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 주관]와 [성남청소년교육의회/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주관]가 공동 주최하는 청소년 정책 정담회를 개최하여, 청소년의 주도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의회민주주의 실현을 도모하고, 성남시 청소년의원들의 민주시민 및 사회참여 역량 성장을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역대 임기 중 처음으로 추진하는 본 정담회는 2022년 9월17일(토) 오전 9시40분 부터 12시30분까지 성남시의회 본회의장 및 의원세미나실, 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성남시청소년의회와 성남청소년교육의회 청소년의원 및 주요관계자 총 70명이 참여하였고, 금번 정담회 개최를 축하하고 성남시 청소년의원들의 입법참여 활동을 격려하고자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 및 성남시 의회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 김보미 의원, 김윤환 의원이 참석했다.

 

성남시의회 의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청소년의회 의장과 교육의회 의장이 각 의회 소개 및 성과를 발표하였으며, 곧이어 청소년의원들의 제안이 담긴 입법‧정책제안서를 교환하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약속하였고 ‘제4차 청소년보호종합대책’ 수립에 대한 청소년 정책의제를 발굴하고자 그룹별 토론 활동 추진 후 결과에 대한 성남시의원들의 실질적인 피드백과 제언이 진행되었다.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은“금번 정담회를 통해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의원 들의 사회참여 의지와 민주시민으로서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추진될 청소년의회 의정활동 과정에서도 성남시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한 일에 성남시의회에서도 관심 가지고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