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산성대로 4개 상권 살린다…내달 4일 주민공청회

성호시장, 성남중앙지하상가, 신흥로데오거리, 신흥종합상가 ‘특화재생’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2/09/27 [09:35]

성남시 산성대로 4개 상권 살린다…내달 4일 주민공청회

성호시장, 성남중앙지하상가, 신흥로데오거리, 신흥종합상가 ‘특화재생’

성남비전 | 입력 : 2022/09/27 [09:35]

 

▲ 성남시 10월 4일 ‘산성대로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주민공청회 개최 안내 포스터  © 성남비전

 

성남시는 오는 2026년까지 521억원을 투입해 원도심 지역의 성호시장, 성남중앙지하상가, 신흥로데오거리, 신흥종합상가 상권을 통합하는 특화재생을 추진하겠다고 27일 밝혔다이곳 4개 상권을 살려 옛 명성을 되찾으려는 취지다.

 

이와 관련해 시는 내달 4일 오후 2시 수정커뮤니티센터 지하 대강당(수정구 수진동)에서 주민공청회를 연다.

 

이날 공청회는 신흥동, 성남동, 중앙동 일대 17219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 계획을 알리고 시민과 관계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자리로 마련된다.

 

산성대로 도시재생 계획안을 확정 시행하기 위한 사전 절차다.

 

이를 위해 시는 국·도비를 지원받는 도시재생사업 공모에 참여해 사업비 중 일부인 180억원을 올해 안에 확보해 상권 활력 재생 성장기업 활성화 지역특화 문화재생 스마트 도시재생 등 4개 분야에서 10개의 전략사업을 내년부터 4년간 추진한다.

 

전략사업으로 시민들의 휴식·산책 공간조성, 중앙지하상가·신흥로데오거리·신흥종합상가 환경개선, 문화행사 등 통합축제를 진행한다.

 

성장기업 유치를 위한 융복합지원센터를 신축하고, 지역 상인과 기업이 협업하는 상생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지역 상인 대상 마케팅, 상품과 서비스 개발 등을 지원하는 지상 6층 규모의 거점공간을 신축·운영하고,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사업 공모 등 현장지원센터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스마트 가로등, 스마트 횡단보도, 스마트벤치 등이 있는 스마트 문화거리를 조성한다. 운전자가 주차장의 빈자리를 스마트폰으로 검색·결제할 수 있는 스마트 주차장 시스템과 상권안내 시스템도 함께 구축한다.

 

시는 전략사업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으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도시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