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웹진‘월간 수업나눔’으로 초등 미래형 수업 방향 제시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2/09/27 [09:45]

경기도교육청, 웹진‘월간 수업나눔’으로 초등 미래형 수업 방향 제시

성남비전 | 입력 : 2022/09/27 [09:45]

▲ 월간_수업나눔_누리집_화면_캡처  © 성남비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돕는 미래형 수업 확산을 위해 웹진 월간 수업나눔을 도내초등학교에 배포한다.

이 자료는 코로나19 감염병 위기로 인한 교육 변화에 대응하여 미래형수업에 대한 실천적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전체 구성은 수업, 철학과 만나다, 수업, 미래와 만나다, 수업, 삶과 만나다 등 세 가지 범주로 했다. 각 범주마다 교육전문가의 제언,학년별 수업 사례, 교육공동체 활동 사례 나눔 등을 담았다. 각 사례에는동영상, 학습지, 교수 자료, 참고 누리집 등 다양한 자료를 모아서 교사들이수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멀티미디어 e-book’으로 만들었다.

월간 수업나눔은 올해 말까지 매월 하순에 배포 예정이며, 앞으로도계속 제작할 계획이다. 이 자료는 월간 수업나눔누리집(goewebzine.kr)도교육청 누리집 통합자료실 학교교육과정과 게시판에탑재하여 누구나 볼 수 있다.

도교육청 김신영 학교교육과정과 과장은 수업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나누며 성장하는 교사들이 경기 미래교육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교육 변화에 대응하여 교사들이 함께 고민하는 수업 나눔이 활성화되도록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