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영애-우크라 피아니스트 안나 페도로바와 만나 ‘더 큰 평화’를 그리다

배춘봉 | 기사입력 2022/09/27 [09:54]

배우 이영애-우크라 피아니스트 안나 페도로바와 만나 ‘더 큰 평화’를 그리다

배춘봉 | 입력 : 2022/09/27 [09:54]

▲ 우크라이나 피아니스트 안나 페도로바 - 배우 이영애 평화 차담회.  © 성남비전

 

‘2022 렛츠 디엠지(Let’s DMZ)’ DMZ 평화예술제개막 콘서트를 위해 내한한 우크라이나 출신의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안나 페도로바가 지난 22일 배우 이영애와 예술이 전하는 평화 메시지에 대한 특별한 대화를 나눴다.

이 만남은 국내 최초로 우크라이나 전쟁피해 구호 기부를 시작한 배우 이영애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싶다는 안나 페도로바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이날 두 예술가는 예술을 통한 평화 가치 확산에 대한 이야기꽃을 피우며, ‘평화를 사랑하는 예술가의 역할과 책임에 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페도로바는 우크라이나 전쟁 청소년 난민을 위한 음악아카데미 운영 경험과 더불어, 피난민과 음악가로 구성된 우크라이나 자유 오케스트라의 미국·유럽 순회공연에 관한 이야기를 배우 이영애에게 전했다.

그는 한국전쟁의 흔적인 DMZ에서 열리는 평화예술제에 참여하게 돼 뜻깊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전쟁 중인 지금, 한반도 DMZ에서 우크라이나 피아니스트가 러시아 작곡가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을 연주하는 것은 예술가가 평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하나의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이영애는 빈소년합창단음악원 코리아 킨더코어(한국어린이합창단) 단원인 딸 정승빈 양과 유럽 각지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평화콘서트에 동행했던 특별한 경험을 페도로바에게 공유했다.

이어 그는 예술가로서 대중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돌려주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행동이라며 아이를 키우는 부모가 되니 아이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는 전쟁에 대해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하나가 되게 만드는 예술가의 역할과 책임감을 크게 느낀다라면서, “예술을 통해 모두가 평화롭게 살아가는 세상을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안나 페도로바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2 렛츠 디엠지(Let’s DMZ)’ DMZ 평화예술제에 함께했다. 지난 24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DMZ 콘서트개막공연에서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을 연주했고, 25일에는 찾아가는 DMZ-수원에서 독주회를 진행했다.

올해로 4년 차를 맞는 ‘2022 렛츠 디엠지(Let’s DMZ)’의 대주제는 더 큰 평화를 위한 시작이다. ‘더 큰 평화란 전쟁 위협 해소를 넘어 남북한의 교류, 우리의 일상과 미래세대의 기회를 위협하는 세대갈등, 기후위기, 감염병, 인구절벽 등 다양한 문제로부터의 안전과 평화를 의미한다.

특히 DMZ 콘서트24일 개막식에 이어 925·30, 101·2일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피크닉 콘서트를 열고 도민들에게 더 큰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전시 프로그램인 DMZ 아트프로젝트1030일까지 운영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렛츠 디엠지 홈페이지(letsdmz.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배우 이영애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직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우크라이나 대사관을 통해 전쟁피해 어린이와 평화를 위한 구호금을 기부한 연예인이다. 그는 평소에도 소아암 어린이 후원, 수해 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 등 선행으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