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의회, 인사권 독립 후 첫 신규임용 단행…사상 최초 도의회 자체 구분 모집

배춘봉 | 기사입력 2022/09/27 [16:10]

道의회, 인사권 독립 후 첫 신규임용 단행…사상 최초 도의회 자체 구분 모집

배춘봉 | 입력 : 2022/09/27 [16:10]

▲ 경기도의회, 인사권 독립 후 첫 신규임용 단행.  © 성남비전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지방의회 인사권 독립후 처음으로 경기도와 구분해 모집한 의회사무처 소속 공무원 31명을 선발했다.

91년 지방선거가 실시된 이래 경기도의회가 공개경쟁 임용시험을 실시하고 소속 공무원을 자체 채용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염종현 의장(더민주, 부천1)이번 경기도의회 소속 공무원 신규임용은 의정 전시관인 경기마루에 기록해야 할 정도로 중요한 사안이라며 진정한 지방자치를 구현해야 할 역사적 시기에 의정활동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며 도민의 봉사자로서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염 의장은 지난 23일 의장 접견실에서 경기도의회 신규임용 후보자 임용식을 열고 선발자 중 가장 먼저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 네 명에게 임용장과 의회사무처 소속 공무원임을 상징하는 명함을 전달했다.

새내기 공무원들은 경기도의회 공무원으로서 헌법과 법령 및 조례에 정하여진 사항을 준수하고, 도민의 봉사자로서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는 내용의 선서문을 낭독하며 의정활동을 집중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날 임용식에는 의회 공식 마스코트인 송아지 캐릭터 소원이와 신입 공무원의 업무 자문과 지도를 맡을 선배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의회는 신규 임용자와 근무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공무원 간 일대일 멘토-멘티제등 의회특화 교육과정을 실시해 새내기 공무원의 업무역량 향상을 지원할 방침이다.

염종현 의장은 지방자치법 전면개정으로 지방의회의 역할이 확대하고, 위상이 강화한 만큼, 한 층 커진 권한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해 도민의 복리증진이라는 의미 있는 결실을 맺어야 할 것이라며 지방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인재로서 자부심을 갖고, 의회가 독립성과 책임감을 갖춘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2회 경기도지방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을 통해 지난 831일 경기도 의회사무처 소속 9급 행정 공무원 31명을 구분 모집해 선발했다.

의회는 이날 임용된 4명 외 시험합격 후 대기 중인 27명의 임용후보자를 순차적으로 임용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