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원구보건소 ‘지역사회 금연 분야’ 성과 인정받아

“흡연 피해 막기 위해 최선 다할 것”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3/12/07 [11:40]

성남시 중원구보건소 ‘지역사회 금연 분야’ 성과 인정받아

“흡연 피해 막기 위해 최선 다할 것”

성남비전 | 입력 : 2023/12/07 [11:40]

 

▲ 성남시 중원구보건소(소장 임동빈 사진 오른쪽)가 ‘지역사회 금연분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 성남비전

 

성남시는 중원구보건소가 ‘2023년 경기도 통합건강증진금연사업 합동 성과대회에서 지역사회 금연 분야의 성과를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수원지역에서 열린 성과대회는 31개 시군에 있는 49개 보건소의 금연클리닉 운영 실적, 금연시설 단속 실적 등 7개의 지표를 평가해 점수가 높은 보건소를 시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중원구보건소는 금연클리닉 신규 등록자 2550금연시설 점검과 계도 9215공동주택 금연 환경 조성 6금연 캠페인 8차례 실시 등 금연 사업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근무시간 내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를 위해 이동 금연클리닉, 야간 금연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성남시 중원구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성남시의 금연 구역은 유치원, 학교, 의료기관, 어린이집 등 총 26644이라며 흡연으로 인한 자신의 건강과 다른 사람의 간접 피해를 막기 위해 금연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