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박종각 의원, 분당 신도시 통합재건축 성공을 위한“ Dream 분당 ”제언

분당 통합재건축을 성공적위한 주민 소통창구가 마련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4/07/23 [21:57]

성남시의회 박종각 의원, 분당 신도시 통합재건축 성공을 위한“ Dream 분당 ”제언

분당 통합재건축을 성공적위한 주민 소통창구가 마련

성남비전 | 입력 : 2024/07/23 [21:57]

▲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국민의힘 박종각 의원(이매1·2동, 삼평동, )  © 성남비전

가천대객원교수)은 지난 22, 295성남시의회 2차 본회의에서 성남시 미래 도시발전을위한 분당 신도시 통합재건축 선도지구에 관한 사항을 주제로 5분 발언을 진행했다.

이날 5분 발언에서는 지난 629일 개최된 분당 신도시 선도지구 공모지침 주민설명회에서 제시된 분당의 정비 미래상인 “Dream 분당더 살기 좋은 도시를 꿈꾸는 주민, 주민의 꿈을 반영하는 도시 분당의미래상을 제시 했다.

성남시는 미래도시 상으로 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스마트 도시 구축을 통한 시민의 생활 편익과 효율성 증진, 도시기반시설(공원 및 녹지 등) 재정비를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의 필요 성을 강조 하였다.

무엇보다 최근 시행된 노후계획도시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선도지구 선정이 성남시 발전의 중요한 전환점임을 설명하며, 선도지구로 지정되면 안진단 면제, 용적률 상향, 공공기여율 완화 등의 장점을 통해 첨단 산업도시로재탄생 예고를 알렸다.

박종각 의원은 분당 통합재건축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주민 소통창구가 마련되어야 한다라고 강력히 설명하며, 최근 상가 동의율 문제, 용적률 및 공공기여 부분에 대한 우려, 이주단지 준비 문제 등이 주민들사이에서갈등 등 최근 인사이동으로 인한 행정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구했다.

시관계자는 성남시가 이주단지 준비와 8월 기준용적률 및 공공기여율 협의, 기본계획 발표 등의 진행 과정을 세심하게 챙겨보고 검토할 것이라며, 이어 박의원은 “Dream 분당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 도시로 만들어 나가자고 호소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