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젊은 일꾼 신한호’ 경기도의원 출사표

신한호 민주당 성남수정 청년국장, 경기도의원 예비후보 등록

배영란 | 기사입력 2014/02/24 [11:21]

‘준비된 젊은 일꾼 신한호’ 경기도의원 출사표

신한호 민주당 성남수정 청년국장, 경기도의원 예비후보 등록

배영란 | 입력 : 2014/02/24 [11:21]
신한호 예비후보, “맘(MOM) 편히 먹고살도록 하겠습니다!!”

▲ 신한호 민주당 성남시수정구지역위원회 청년국장이 경기도의원 선거에 예비후보로 입후보하면서 출사표를 던졌다    
 
오는 6월 4일 치러지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예비후보자 등록이 이뤄짐에 따라 본격적으로 선거전이 시작된 가운데, 민주당 성남시수정구지역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신한호 청년국장이 경기도의원 예비후보로 출사표를 던졌다.

예비후보 등록 첫날인 21일 신한호 청년국장은 성남시수정구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을 찾아 경기도의원 성남시제2선거구(태평1․2․3․4동,산성동,양지동,복정동,고등동,시흥동,신촌동)에 민주당 예비후보로 입후보를 마쳤다.

신 예비후보는 “준비된 젊은 일꾼답게 주민과 소통하는 여러분의 심부름꾼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신 예비후보는 “맘(MOM) 편히 먹고살도록 하겠다”는 구호를 강조했다. 여기에서 맘(MOM)은 “마음(心) 편히 먹고 살도록 하겠다는 뜻과 더불어 엄마(母)들이 편히 먹고 살도록 하겠다는 의미도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신한호 예비후보가 입후보한 경기도의원 성남시제2선거구는 지난 20일 민주당을 탈당하고 안철수 의원의 새정치연합으로 거취를 결정했다고 밝힌 허재안 전 경기도의회 의장의 지역구여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대해 신 예비후보는 “당과 수정구민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도의회 의장까지 지내신 분이 정치적 양지를 좇아 가볍게 처신하신 것에 당원들의 실망감과 배신감이 매우 크다”며 “저는 초지일관(初志一貫) 위기의 민주당을 끝까지 지켜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 신한호 경기도의원 예비후보는 1979년 경북 영주에서 출생해 서울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경찰행정학과에서 경찰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동대학원 정책학 박사과정을 수료했고, 병역은 육군 대위로 전역했다.

현재 신 예비후보는 △민주당 경기도당 SNS활성화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민주당 성남시수정구지역위원회 청년국장 △새마을문고 성남시지부 이사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희망청년단 자문위원 △(사)일촌공동체 성남센터 성남시교복은행 실행위원 △(주)꼬맹이닷컴 대표이사로 활동 중이다.

◇신 한 호(申 漢 虎) 약력

출신 : 경상북도 영주

출생 : 1979년 04월 14일(36세)

학력 :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경찰행정학과 경찰학 석사

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 정책학 박사과정 수료

병역 : 육군 대위 전역

경력 : 민주당 경기도당 SNS활성화특별위원회 위원장

민주당 성남시수정구지역위원회 청년국장

(사)일촌공동체 성남센터 성남시교복은행 실행위원

새마을문고 성남시지부 이사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희망청년단 자문위원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배분위원

해피위시프로젝트연구소 수석연구위원

아름누리아카데미 사회적협동조합 교육자문위원

(주)꼬맹이닷컴 대표이사

수상 : 2012년 우수논문상(대한민간조사연구학회)

2009년 서울특별시장 표창

2008년 The 8th U.S Army Korean Service Corps 감사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