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석우 의원 5분 자유발언으로 관련 규정 개정 예정 -

경기신용보증재단 보증수수료 인하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6/01/04 [17:21]

- 홍석우 의원 5분 자유발언으로 관련 규정 개정 예정 -

경기신용보증재단 보증수수료 인하

성남비젼 | 입력 : 2016/01/04 [17:21]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홍석우 의원(새누리당, 동두천1)은 지난 해 12월 15일 제304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촉구했던 보증수수료 인하에 대하여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에서 관련 규정을 개정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홍석우 의원은 지난 5분 자유발언에서 경기신보의 신용보증을 위해서는 1%~2%의 보증수수료를 납부해야 하며 또한 2% 전후의 금리를 적용받다보니 시중은행의 3%~4%의 금리에 비해 메리트가 없음을 지적하고 보증수수료 인하를 통해 소상공인들을 지원하여 줄 것을 주장했었다.

이에 대해 경기신보는 재보증료 납부를 감안하여 최소한으로 받을 수 있는 보증료율은 0.7%에 해당하는 바, 전통시장 상인에게 보증료율 0.7%를 적용하여 특별보증을 시행하고,

저신용자에 대한 보증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기존 보증료율에서 0.2% 할인하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석우 의원은 “경기신보의 특별보증 시행 등 관련 규정 개정은 경기도 경제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고 말하며 “이번 개정이 전통시장 상인들과 저신용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서민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