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창순 의원, 3ㆍ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사업 지원 조례 통과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7/10 [18:33]

경기도의회 박창순 의원, 3ㆍ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사업 지원 조례 통과

성남비젼 | 입력 : 2019/07/10 [18:33]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창순(더민주, 성남2)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의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사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0일(수) 337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제1차 상임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안은 3ㆍ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우리선조들이 보여준 자유와 독립을 향한 정신을 계승하고,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과 경기도의 미래를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구체적인 개정 사항으로는 조례의 제명을 ‘경기도 3ㆍ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사업 지원 조례’로 변경하고, 조례 목적, 도지사의 책무, 사업 지원 등에 임시정부와 함께 3ㆍ1운동 관련 사업을 추가했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박창순 의원은 “일본과의 관계가 악화되고 있는 때에 우리의 선조들은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제강점기를 보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 조례개정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임시정부와 3ㆍ1운동 정신의계승을 통해 도민들의 역사적 자긍심을 고양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지원하는데 보탬이 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